얼마전 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와중에 '결핍'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누구나 '결핍' 이 있다는 얘기를 하던 중, 문득 궁금해졌다. 나는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오래 함께 해온 친구가, 내가 결핍을 채우기 위해 뭐든 열심히 한다는 얘기를 했다.

 

첫 직장 면접을 준비하며, 꿈꾸는 커리어 패스 이런거 물어보면 어떤 멋진 말을 해야하나 고민했었다.

어설프게 준비했던 대답은 '한명회 같은 책사가 되고 싶다'는 거였다.

(제갈공명을 얘기하고 싶었지만, 너무 뻔했고 너무 거창하다고 생각했다.)

돌아보니,

20대 중반 처음 사회에 진출하던 내 인생 가장 자신감 넘칠 때에도 멋진 조연이 내 꿈이었다.

늘 조금 더 열심히 레이스를 달리면, 주연에게 꼭 필요한 조연은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지금 회사에 와서,

지금 직장 상사를 만났다.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노력하는 천재 같은 그를 보며, 모든 면이 존경스러웠다.

그리고 너무 운이 좋게도 그가 몇번의 길목에서,

내가 앞에 서는 역할을 맡겨줬고, 더 큰 목소리를 내는 역할을 부여해줬다.

늘 조연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가 날 앞으로 끄집어 내줬다.

 

오늘 그가 회사를 떠난다고 발표했다.

늘 마음은 무겁고, 생각은 많아서, 회사에서는 감정은 배제하고 무미 건조하려 했는데,

오후 내내 슬프고, 고마웠다.

잊지 말아야 겠다.

그를.

행운을.

 

힘내자.

www.youtube.com/watch?v=bRdeiZTeOtM

Lose yourself in the music, the moment

You own it, you better never let it go

You only get one shot, do not miss your chance to blow

This opportunity comes once in a lifetime

'커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생활  (1) 2021.02.06
On closing a chapter  (0) 2021.01.01
1년째 시간표  (0) 2020.08.07
아침형 인간  (2) 2018.07.12
독감  (0) 2018.01.01

+ Recent posts